4번째로 오신 유니티 과외 일지 타래! 코딩은 C를 최근에 배우셨고 포인터 까지 아신다. 그리고 어느정도 유니티 지식은 아는 상태.

 

 

1일차

 

유니티 지식과 코딩은 어느정도 아시기 때문에 기초부분은 굉장히 스무스하고 빠르게 넘어갔다. 그래서 하루만에 1.5주치를 다 배우셨다. 생각보다 이해가 빠르시고 호응도 잘 해주셔서 과외 하면서 제일 재미 있었던 ㅋㅋㄱㄱㅋㅋ

기본적인 유니티 인터페이스.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코드.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코드를 활용해 사용자 버튼을 받아 방향을 정해 움직이는 코드. 벡터의 덧셈 , 뺄셈. Transform과 transform 의 차이 까지 했다. 와 너모 많아...

 

 

2일차

 

벡터의 뺄셈 개념까지만 해서 벡터으 뺄셈을 이용해 적 오브젝트를 플레이어를 향해 돌진하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코드를 짜면서 필연적으로 지역변수 전역변수 때문에 버그가 나는데 이 부분의 개념을 PPT로 정리 해놔야겠음 지역전역을 비전공자분은 여기에서 어려워 하시는게 느껴지는데 아시는 분은 아~ 하면서 쿨 하게 넘어가는걸 보고 느꼈다. 일단 전역 지역변수를 여기서 다져야겠다. 그리고 학생분이 전역변수랑 Static이랑 헷갈려 하셔서 Static 개념을 잡아드렸다. 문제는 Static은 싱글톤 할 때 다뤄야되서 예전에 쓴 코드들을 가지고 예제를 삼는데 너무 빨리 Static을 다루는 바람에 예제가 없어서 좀 애먹었다 ㅋㅋㅋ 그래서 충돌하고 에너미 생성까지 했다. 다음시간에 예전에 만든 충돌 비교 프로젝트로 예시를 보여드리기로 했다. 그리고 진도 넘 빠름 돌겠구만~~~~~

 

 

3일차

 

드디어 그 구간... 여태까지 배운걸 토대로 스스로 코딩하기... 여태까지 했듯 코딩하는걸 옆에서 지켜봤는데 안좋은 습관들이 보여 조언해줬다.

 

첫번째 버그가 나는게 무서우신지 코드 실행하기전에 너무 오래 생각하신다. 그래서 여태까지 이해도 잘 하셔서 금방 뚝딱뚝딱 하실줄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셨다. 그래서 어느정도 막힐때는 그냥 돌려보고 버그를 내는게 좋다고 조언해드렸다. 계속 생각만 하면 답이 안보이니까

 

차라리 버그를 내고 그 곳을 중점으로 생각해보고 디버그 찍어보면서 값이 어떻게 변하는지 파악하는게 더 빠르게 개발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다

 

4일차

 

쉐이더와 메테리얼의 개념을 알고 텍스쳐 롤링기법을 사용해 배경이 자동으로 움직이게 해보았다. 겟컴포넌트를 사용해 컴포넌트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웠고 메테리얼은 컴포넌트가 아니기 때문에 매쉬 랜더러에 있는 메테리얼으로 접근 해야한다는것을 일부러 버그 내서 보여줬다 그리고 오브젝트 풀링을 해보기 전에 개념을짚고 넘어 갔고 배열과 리스트가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이는지 상황별로 보여주며 이해시켰다. 아 다음에 복습하면서 자료구조 앱 그거 보여줘야겠다 그리고 시간이 애매해서 요까지 하고 끝남. 계속 생각해봤는데 이 분은 지금부터

개인적으로 게임개발 해보라고 시키고 싶다. 오늘 한번 이야기 해봐야겠음

 

 

이 이후부터는 안쓰게 되었다. 이유는 패턴이 똑같아서 쓸 필요성을 잃었기 때문이다! 자유 과제때는 패턴 또 달라질거같으니까 그때부터 다시 쓰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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