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을 하던 도중 애니메이션 에셋이 필요해 유니티 에셋스토어를 뒤져봤다.
하지만 마음에 드는 애니메이션이 없었다. 언리얼 스토어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찾아보니 맘에 드는 애니메이션이 있었다. 그래서 언리얼 스토어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익스포트 해봤는데 테스트 결과 잘 되어 포스팅 해본다.
간단하게 미리 보기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애니메이션을 선택
2. 애니메이션 창 => 에셋익스포트 => 애니메이션 데이터 => FBX 파일 익스포트 완료
이 다음부턴 유니티를 자주 다루셨다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3. Project창에 파일을 드래그 드롭 & 에셋 =>임포트 => Import new Asset
추가적으로 오류가 날 수 있는 부분
- 애니메이션을 임포트 하고 휴머노이드라면 꼭 타입을 휴머노이드로 바꿔주세요.
결과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애니메이션을 선택
2. 애니메이션 창 => 에셋익스포트 => 애니메이션 데이터 => FBX 파일 익스포트
애니메이션을 선택하게 되면 이런 창이 뜨게 됩니다.
에셋익스포트 => 애니메이션 데이터
FBX 파일 익스포트 완료!
언리얼에서 FBX 파일을 얻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늘 해왔듯이 FBX를 유니티에 임포트 시키면 됩니다.
3. 유니티에 임포트
유니티에서 Project창에 파일을 드래그 드롭 또는
에셋 =>임포트 => Import new Asset
추가적으로 오류가 날 수 있는 부분
- 애니메이션을 임포트 하고 애니메이션 타입이 휴머노이드라면 꼭 타입을 휴머노이드로 바꿔주세요.
애니메이션을 임포트하면 Rig에 애니메이션 타입이 항상 제네릭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 타입이였다면 이것을 휴머노이드로 바꿔줘야 합니다.